PC 필수 유틸 다운로드 - 네이버 자료실 대안 사이트 TOP 2

여기저기 찾아보기 힘든 유틸리티, 툴, 프로그램을 한 곳에 모아서 제공해 주던 네이버 자료실이 서비스를 종료했다는데 비슷한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사이트 2곳을 소개합니다.

보물, 소프트다운 타운 입니다.

👍 https://bomul.com/

보물 사이트는 그냥 네이버 자료실과 아주 비슷하네요.

카테고리도 아주 잘 되어 있고, 자료도 거의 대부분 있는 것 같습니다. 자료 소개도 아래 그림 처럼 분류와 버전 용량, 다운로드 가능한 위치, 라이센스 정보 등 아주 자세하게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음.  광고도 많이 없어서 서버 운영은 어떻게 하는지요? ㅎㅎㅎ

다운로드도 서버에서 바로 제공도 하는 방법인듯 합니다. 트래픽이니 머니 운영비가 좀 들겠군요. 아무튼 깔끔하게 소개도 잘 되어 있어 믿고 들어갈 만하네요.

보물 사이트 - 네이버 다운로드 대안

그다음, 소개할 사이트는 소프트다운타운 입니다.

👍 https://www.softdowntown.com/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대안 소프트다운타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네이버 자료실,네이버 소프트웨어,소프트다운타운

www.softdowntown.com

말이 필요 없네요. 자신들이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대안이라고 밝히고 있을 정도로 자료 구성을 알차게 해 두었습니다. 다른 커뮤니티 활동들이 있어 서버 운영은 앞서 소개한 보물 사이트 보다는 원할 하지 않을 까 합니다.

아무튼 다운로드TOP50 과 같은 메뉴를 제공해 고민없이 필수 유틸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잘 유도하는 메뉴도 좋고 테마소프트웨어 와 같이 특정 목적을 위한 그룹 소프트웨어를 모아 두는 것도 좋은 서비스 입니다.

저희 같은 개인 사용자들은 쌍수 들어 환영해야할 서비스 들이네요.

소프트다운타운 - 네이버 자료실 대안

자료 소개 페이지는 아래와 같이 간단하게 게시판 게시물 형태로 제공됩니다.

소프트다운타운 자료소개

원본 자료 제공 링크 정보가 있고, 로컬 복사본으로 다운로드 가능하도록 자료를 보관하고도 있네요. 간단한 카테고리 설명과 버전, 라이센스 (프리인지 쉐어웨어 인지, 유료인지 등등) 정보가 제공됩니다.

인터넷에는 이렇게 좋은 정보들로 넘쳐납니다.

잘 찾아서 유용하게 써 봐요.